충북민주언론시민연합의 창립 20주년 기념 기획 ✨✨언론운동의 판을 뒤집다✨✨

충북민언련 사무국
2023-08-17
조회수 315


2023년, 충북민언련이 20돌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걸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1. 10인의 회원 인터뷰 - 당신의 지지로 길을 내다
열 명의 회원들은 어떤 이유로 충북민언련을 후원하게 되었을까요? 충북민언련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회원님들을 만났어요. 지역언론 감시 운동의 가치와 중요성, 그리고 회원과 시민이 함께 만든 충북민언련 20년의 이야기까지, 후원회원들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녹아있는 인터뷰를 준비했어요. 앞으로 매주 화요일, 찾아뵙겠습니다.


2. 지역을 바꾸는 언론, 우리의 목소리 - 20주년 특집 칼럼
운영위원 6인의 릴레이 칼럼에서는 건강한 언론의 중요성과 언론권력 감시 운동의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격주 수요일을 기다려주세요!


3. 지역언론의 새 판을 만들다 - 지역언론의 좋은 콘텐츠 포럼
지역방송, 신문의 좋은 보도, TV프로그램을 한 데 모았습니다. 기자와 PD들이 포럼에 연사로 참여해 직접 제작 의도와 의의를 설명합니다. 지역사회와 언론에 새로운 변화와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4. 활동가에게도 최저임금을! - 재정안정화 캠페인
지역사회의 권력인 언론을 비판하고 감시하는 단체이다 보니 회원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역민주주의를 위해 언론운동의 판을 뒤집기 위해 노력하는 충북민언련 활동과 상임활동가들을 후원해주세요!


5. 언론운동의 판을 뒤집다, 충북민언련 20년의 기록 - 창립 20주년 기념 기록집 발간
충북민언련의 주요 활동사를 담은 기록집을 발간합니다. 특히 지방선거 특별페이지 <다른시선>과 청주여성시민매거진 <떼다> 등을 운영하며 새로운 언론운동 방식을 개척하고 있는 충북민언련의 이야기를 심도 있게 기록했습니다.


2 0